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가 작성한 글을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1.  범국민 서명운동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지 벌써 3주가 되면서 의료공백이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보건의료노조와 한국중증질환자연합회가 조속한 진료 정상화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에 나선다고 3.11일 밝혔다.

보건의료노조와 한국중증질환자연합회는 이날부터 내달 4.10일까지 한 달 간 100만 명 서명을 목표로 온라인 지하철역·기차역·번화가·병원 등 오프라인에서 범국민서명운동을 시작한다.

 

 

 

 

2. 주80시간 근무가 정상인가요

 


이들은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는 원점에서 재논의해야 한다는 의사단체와 흔들림없이 의료개혁을 완수하겠다는 정부의 강대강 대치 속에서 진료 파행 사태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필수의료를 살리자면서 필수의료 진료를 중단하는 의사들의 모습은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면서 "정부도 36시간 연속 근무, 주 80시간 근무, 저임금 등 전공의들의 열악한 수련환경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지 못한 채 전공의들을 절망의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고 했다.

 

 

3. 결국 국민들이 움직인다

 


이들은 "모든 정치력을 발휘해 국민들의 절대적인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조속한 진료 정상화 해법을 제시하고, 필수의료·지역의료·공공의료를 살리기 위한 실질적인 대화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면서 "결국 국민들이 움직이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시작하는 범국민서명운동을 통해 의사들이 하루빨리 환자 곁으로 돌아와 진료 정상화에 협력할 것과 정부가 필수의료·지역의료·공공의료 위기 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화기구를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국민들의 절절한 목소리를 담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4. 작가의 의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가장 기본적은 업무시간이 09:00까지 출근하여 18:00에 퇴근하는 주5일 근무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이렇게 근무하면 40시간(8시간 × 5일)이 기본으로, 시간외근무 주 12시간 인정하면 최대 52시간 근무입니다. 만약 일반 노동자가 52시간을 초과하면 큰일 납니다

 

그런데 의사들은 "36시간 연속 근무, 주 80시간 근무" 한다는 데  말이 되나요. 그리고 들리는 소문(미확인)에 의하면 의사들 평균 연봉이 5억이라 합니다.

 

만약 위 내용이 사실이라면 근무조건을 4조3교대(주 52시간 이내)  형식으로 돌리고, 평균연봉도 1억이하로 줄이는 등 획기적인 조치를 이번에 꼭 시행하였으면 합니다.

 

아울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따끈따끈한 최신뉴스와 겨울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발열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