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3. 산타클로스는 굴뚝의 연기를 타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2부에 이어서 제3부를 올립니다. 만약 제1부와 제2부를 보지 못하였다면 제1부와 제2부를 먼저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웨덴에서는 줄탐튼이라고 하는데 이들은 흰 수염을 기르고 털로 된 옷을 입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들은 굴뚝의 연기를 타고 집 안을 드나들며 집을 지켜 주거나 아무도 몰래 집안일을 거들어 주기고 합니다.

 

 

평소에는 마루 밑이나 헛간, 다락 등 어두운 곳에 숨어 지내다가 크리스마스이브가 되면 염소를 타고 다니며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준다고 전해졌습니다.

 

 

 

 

 

 

14. 산타 마을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요?

 

핀란드 헬싱키 북방 800km에 위치한 소도시 '로바니에미'에 산타 마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 우체부 아저씨가 산타클로스에게 보낸 어린이의 편지에 답장을 한 것에서 그 마을로 수많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편지를 보내게 되면서 어쩔 수없이 산타 마을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마을에는 지금도 겉봉에 산타클로스에게(To Santaclaus)라고 쓰인 수백만통의 편지가 쇄도하고 있고 온 마을 사람들이 나서서 답장을 하며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핀란드 북쪽에 위치한 로바니에미(Rovaniemi) 산타 마을에서도 7킬로미터 정도 걸어 들어간 자작나무 숲 속에 산타의 집이 있습니다. 집 앞에서 수천 개의 촛불과 인형이 서 있어 처음 산타의 집에 가는 사람이라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15. 산타클로스는 숲 속의 작은 요정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냅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난쟁이로 분장한 마을 사람들이 반갑게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전통 공예품으로 가득한 이곳은 포근하고 아늑한 맛을 풍기는 길뿐 아니라 우체국과 은행, 상점, 어린이 놀이터 등 온갖 현대적인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타클로스가 아이들을 실제로 맞이하는 곳은 산타의 집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통나무집입니다. 이 통나무집에서 산타는 한 명씩 아이들을 소중히 안고 소원을 들어줍니다. 이곳 사람들에게는 크리스마스가 일 년 내내 손꼽아 기다려지는 가장 큰 축제날이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 온 가족이 모여, 조그만 나무에다 양초나 인형··과자·솜 등을 달아 예쁜 트리를 만들고 독특한 크리스마스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오래전부터 전해오는 숲 속의 작은 요정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낸답니다.

 

 

16.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쓰도 되나요?

 

 

핀란드 산타 마을 안에는 기념 스탬프가 찍힌 엽서를 발송하는 산타클로스 우체국이 있습니다. 이 우체국은 랩랜드(Lapland)Arctic Circle에 위치한 실제 운영되는 진짜 우체국으로 산타클로스는 이곳에서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이 보내온 편지에 답장을 보낸다고 합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즈음이면 이 우체국에는 160여 개국의 어린이들 보내온 편지가 눈 더미처럼 쌓이는데, 산타클로스는 12개 국어에 능한 비서 수십 명을 데리고 하루 평균 3만 2,000 여 통씩 쏟아지는 편지에 답장을 보낸다고 합니다.

 

 

연말이면 로바 니에미의 중심에 위치한 우체국은 전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산타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산타와 그를 돕는 도우미들의 손길이 분주하다고 합니다.

 

 

 

 

17. 산타클로스는 왜 문으로 안 들어가고 굴뚝으로 들어갈까요?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아기 예수이지만 크리스마스의 또 다른 상징은 산타클로스입니다. 산타클로스는 서기 4세기경 소아시아 지방에 살았던 성 니콜라스(St.Nicholas)라는 실존 인물이 모델입니다. 어린이들을 무척 좋아했던 그는 늘 남을 위해 선행을 많이 베풀었는데

 

 

어느 날 성 니콜라스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이웃집 세 자매를 도와주기 위해 깊은 밤 그 집 지붕으로 기어올라가 굴뚝으로 선물을 떨어뜨렸다고 합니다.

 

 

, 산타클로스는 자신의 방문과 선행을 알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몰래 들어간 것이지요. 문을 열고 들어가려면 언제 오는지, 누군지 다 알게 되니까 산타할아버지는 쑥스러우셨던 것이지요.

 

 

18. 산타클로스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도대체 몇 집을, 몇 시간 만에 방문해야 할까요?

 

 

매년 약 4억 명의 어린이가 산타클로스의 귀여운 고객이 됩니다. 한 가정에 평균 2.5명의 어린이가 있다고 보고 그중 한 명만 착하다고 가정해도 산타클로스는 16천만 가정을 방문해야 하는 빡빡한 일정이 정해집니다. 산타클로스에게 주어진 시간은 크리스마스이브 단 하룻밤 뿐.

 

 

지구의 자전을 고려해 지구 자전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선물을 나누어 줄 경우 31시간 정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Km씩 떨어진 1억 6천만 가정을 31시간 동안 쉬지 않고 방문하려면 초속 1434Km로 달려야 하며, 0.0007초 만에 지붕 근처에 썰매를 주차시키고,

 

 

굴뚝을 통해 집으로 들어가 선물 놓고, 다시 나와 다른 집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산타는 아무래도 빛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여야 모든 나라의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 산타클로스의 선물 무게는 얼마나 될까요?

 

 

산타클로스가 운반해야 할 어린이의 선물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마다 레고 선물 세트를 준다고 가정하면, 무게가 1Kg 정도의 선물을 모두 합치면 무려 16천만 톤이 됩니다. 보통 사슴이 끌 수 있는 무게가 150Kg 정도이므로,

 

 

1억 6천만 톤의 썰매를 끌려면 96만 마리의 사슴이 필요한 것이지요. 산타클로스는 중력의 14억 배나 되는 힘을 이겨가며 31시간 동안 1억 6천만 톤이나 되는 선물 꾸러미를 썰매 뒤에 싣고 96만 마리의 사슴들이 끄는 썰매를 타고

 

 

16천만 가정을 쉬지 않고 방문하여 0.0007초 만에 굴뚝으로 들어가 선물을 나누어 주는 초인적인 활동을 해내야 하는 것이지요. 산타도 매우 힘드시겠지만, 어쩌면 루돌프는 더 힘들겠습니다.

 

 

 

20.  참고의견

 

 

끝으로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따끈따끈한 최신뉴스, 성탄절과 절임배추에 대한 모든 것과 겨울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발열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