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초등 3~4학년 학부모에도 하루 2시간 '돌봄응원시간' 추진

 

경기도의회는 초등 3~4학년 학부모에도 하루 2시간 '돌봄응원시간' 추진 정책으로  경기도가 출산·육아에 따른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해 '0.5 & 0.75잡'을 도입하는 가족친화기업을 지원한다.

 

0.5 잡은 8시간인 하루 근로시간 가운데 4시간, 0.75잡은 6시간을 근무하고 나머지 시간을 육아에 집중하는 형태다. 경기도는 25일 제8차 인구톡톡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가족친화 조직문화 조성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0.5 & 0.75잡을 실시하는 기업에 대행업무 수당 또는 대체인력 고용장려금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다음 달 시범 도입하고 하반기에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민간기업 가운데 20개사를 선정해 운영한다.

 

 

2. 4.6.1  육아응원근무제'도 실시

 

 

주 4일 출근해 6시간 단축근무 하면서 하루는 재택근무 하는 '4·6·1 육아응원근무제'도 실시한다. 공무원, 공공기관이 다음 달부터 시행한 뒤 시군과 민간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가족친화기업에 특별경영자금 200억원과 재인증 지원금 200만원을 신설하고 지방세 감면 혜택을 위한 연구용역도 추진한다.

 

가족친화기업을 위한 인센티브 항목도 49종에서 57종으로 늘린다.

 

 

3. '경기도·도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

 

 

경기도와 보조를 맞춰 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낸 '경기도·도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안을 다음 주 입법예고한다.

 

조례 개정안은 초등학교 3~4학년 자녀를 둔 경기도 및 도의회 소속 공무원에게도 12개월 범위에서 하루 2시간의 돌봄응원시간을 주는 내용을 담았다.

 

또 임신 중 모성보호휴가 일수를 5일에서 20일로 늘리고, 부모휴가 역시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공무원'에서 '10세 이하 자녀를 둔 공무원'으로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가 연합뉴스에 기고한 글을 다운로드한 글입니다

 

 

 

4. 작가의 의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일자리(부업, 알바) 및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가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모든 이야기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홈페이지 왼쪽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여 제가 올린 정부정책과 일자리(부업, 알바), 당구이야기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수시로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