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정기신청 대상 390만 가구, 가구당 평균 109만원 정도 됩니다.

 

 

국세청은 올해 근로·자녀 장려금 정기신청 대상자는 이달 말까지 장려금을 신청해야 한다는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1일 밝혔다.

 

저소득 가정의 생계와 자녀 양육을 돕는 지원금인 근로·자녀 장려금 올해 정기신청 대상자는 전년보다 63만 가구 늘어난 390만 가구다. 금액은 전년보다 6천427억원 증가한 4조2천340억원으로, 가구당 평균 109만원 수준이다.

 

 

 

 

 

 

 

2. 자녀장려금 소득 기준 증액 및 최대지급한도액도 증가 됨

 

 

이중 자녀 장려금 정기신청 대상은 115만가구, 금액은 1조1천892억원으로 전년(57만가구·5천632억원)보다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자녀장려금 소득 기준이 부부합산 4천만원 미만에서 7천만원 미만으로 상향되고 최대지급액도 자녀 1명당 8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인상된 결과다.

 

 

 

 

 

 

3. 신청 기간 5.31일까지이고, 소득·재산 등 지급 여건을 심사해 8월 말 지급

 

 

근로장려금은 지난해 부부 합산 소득이 단독 가구 기준 2천200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는 3천2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는 3천800만원 미만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가구원 전체의 재산 합계액은 2억4천만원 미만이어야 한다.

 

자녀장려금은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원 미만인 18세 미만 자녀를 둔 홑벌이·맞벌이 가구가 대상이다. 재산 기준은 근로장려금과 같다.

 

 

 

 

 

 

4.  신청을 누락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장려금 자동 신청 제도도 시행함

 

국세청은 매년 반복해서 장려금을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실수로 신청을 누락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장려금 자동 신청 제도를 시행 중이다.

 

지난해까지 65세 이상 고령자와 중증장애인이 자동 신청 대상이었지만 올해부터 고령자 기준이 60세 이상으로 확대됐다. 국세청은 올해 165만 명이 자동 신청 제도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위 내용은 민경락 기자가 연합뉴스에 기고한 글을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5. 작가의 의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가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모든 이야기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홈페이지 왼쪽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여 제가 올린 정부지원정책과  일자리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