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난임 부담 덜고 정서·건강관리 지원 시범사업을 위한  난임부부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1.  '초기 난임부부 건강관리 지원' 시범사업을 운영

 

 

서울시가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난임 시술로 인한 신체·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임신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한 '초기 난임부부 건강관리 지원'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난임 시술·치료 과정을 교육하고, 식이·운동·마음 건강을 돕는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시는 난임 진단 후 건강보험 지원기준 4회 이하 시술을 받은 초기 난임부부 24년 총 4기 100쌍을 모집한다.

 

 

 

 

 

 

 

 

2. 8주 동안 다양한 건강관리 지원 프로그램 제공

 

 

기수별로 25쌍을 모집해 올해 총 4기를 운영한다. 대상 부부로 선정되면 8주 동안 다양한 건강관리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난임·비뇨기과·정신건강·영양·운동 등 분야별 전문가 강의가 이뤄진다. 아울러 숲 체험, 걷기 대회, 부부 모임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뿐 아니라

 

모바일 통한 주차별 식단관리, 운동 습관, 마음 건강 챙기기 등도 병행한다.

 

 

 

 

 

 

 

 

3. 신청벙법(6윌 7일까지 2기 접수) - 선착순 모집

 

 

난임을 극복한 경험자에게 어려움을 털어놓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난임멘토 1:1 매칭'도 제공한다. 시는 다음 달 7일까지 2기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부부는 ㈔한국난임가족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하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하기""를 눌러 로그인 입장하여 선착순 신청하면 됩니다.

 

 

 

 

 

 

 

 

 

 

4. 서울의료원 대강당에서 초기 난임부부 건강관리사업 출범식

 

 

시는 또 이달 18일 오후 1시 서울의료원 대강당에서 초기 난임부부 건강관리사업 출범식을 연다. 출범식에는 1기 참여 난임부부 25쌍(50명)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많은 부부가 난임을 극복하고 웃음 지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가 연합뉴스애 기고한 글을 다운로드 한 글입니다

 

 

 

 

 

 

 

 

 

 

5. 작가의 의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다가 당구에 관심이 있다면  제가 추가로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시스템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 광고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등록하시면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