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미래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청년 600명 모집 

 

 

서울시가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청년 600명을 24.05.31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만 19∼39세 청년이 대상이며 600명은 온라인 콘텐츠, 제로 웨이스트(쓰레기 줄이기·zero waste), 소셜벤처 분야 208개 기업에서 6개월간 일하게 된다.

 

올해로 3년 차인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사업에 참여한 뒤 계속 해당 기업에서 일하는 비율이 지난해 42.5%에 달했다.

 

 

 

 

 

 

2. 분야별 인원 온라인콘텐츠(313명), 제로 웨이스트(120명), 소셜벤처(167명).

 

 

올해부터는 미래 청년 일자리 참여자를 실제로 채용하는 비율이 높았던 기업 59곳에 먼저 청년들을 매칭하기로 했다.

 

대표적인 우수 기업으로는 뇌신경 질환 치료를 위한 전자약 등을 개발하는 '오션스바이오'와 정장 공유 플랫폼 '사단법인 열린옷장' 등이다.

 

분야별 선발 인원은 온라인콘텐츠(100개 기업 313명), 제로 웨이스트(49개 기업 120명), 소셜벤처(59개 기업 167명)이다.

 

 

 

 

 

 

 

3. 미취업 상태인 서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이달 말일까지며 미취업 상태인 서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이 있고 최종 선발된 이들은 6월부터 12개월까지 매칭된 기업에서 근무하게 된다. 세전 월급 239만원가량과 4대 보험, 직무역량 강화 교육 비용은 모두 시가 지원한다.

 

 

 

 

 

 

 

 

4. 일 경험이 실제 고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시는 또 청년들이 6개월 동안 일한 경험을 살려 실제로 채용될 수 있도록 취업 컨설팅과 커리어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청년들의 일 경험이 실제 고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은 정수연 기자가 연합뉴스에 기고한 글을 다운로드 한 글입니다.

 

 

 

 

 

 

 

 

5. 작가의 의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다가 당구에 관심이 있다면  제가 추가로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시스템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광고 하단 끝지점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등록하시면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