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수능방석에 대하여

 

 

의자시트에 엉덩이 보호용으로 깔고 있는 방석에 대하여 이 방석은 전기장치가 없는 순수한 일반방석, 전기구리열선을 내장한 전기발열방석, 탄소섬유로 내장한 탄소발열방석으로 크게 3 가지가 있습니다.

 

 

추가로 더 상세사항은 2023.10.14.일자[(발열양말,온열매트,온열방석(발열방석)]에 잘 기록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어의 선택에 있어서 전기방석인지 온열방석인지 방열방석인지 구분이 안 됩니다. 발열(온열) 방석은 무조건 전원은 받아야 하고 또한 열이 나기 위해서는 히터가 있어야 하니까 결국은 전기방석이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논문이므로 제품 이름을 ""수능방석""이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수능방석은 추위를 이기기 위해서,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수능시험 응시자 본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사실 어떤 방석이 되었든 사람, 동물 구분 없이 사용할 수는 있겠죠.

 

 

아울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최신뉴스,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탄소섬유로 만든 온열방석

 

 

옛날에는 구리열선을 이용한 방석으로 화재에 취약하지만 현재는 구리열선에다 난연, 불연재료로 열선에 입혀 만든 구리열선이므로 화재의 우려가 많이 감소된 전기방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구리열선보다 더 좋은 것은 탄소섬유로 만든 것입니다.  탄소섬유는 구리열선의 단점이 모두 보완된 신소재이며, 탄소섬유로 만든 방석의 장점은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습니다.

 

 

  가. 열이 금방 전달되어 빨리 따뜻해져요.

  나. 한 곳에만 뭉쳐 있는 게 아니라 고르게 열이 퍼져 있어요.

  다. 두껍지 않고 실처럼 된 섬유이기 때문에 오래 앉아도 베기지 않아요.

  라. 섬유라서 유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구부리고 접고 돌돌 말아도 고장이 안 나요

  마. 탄소 자체가 이미 고온으로 태워 만든 소재라 불이 절대 붙지 않아요.

  바.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소중이를 지킬 수 있답니다.

  사. 접을 수 있어서 휴대하기 간편하고 정말 가벼워요. 등등

 

 

남자든 여자든 소중한 부분이 매일 가까이 닿는 방석이므로 전자파가 흐른다 생각하면 좀 찝찝하겠지요  몸에도 안 좋을 것 같고, 특히나 여자분들이라면 소중이를 더 조심해야겠지요

 

 

3. 메모리폼 일반방석에 대하여

 

가.  메모리폼 방석

 

 

실크천 내부에 메모리폼을 넣어서 푹신하고 좋지만 열선이 없으므로 따뜻하지는 않습니다.  젊은 학생에게는  수능방석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나.  전기발열방석

 

 

USB 방석은 직류전원으로 배터리 전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직류이므로 자동차 시트용으로 자동차에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사무실, 학생 의자용으로는 충전하여 배터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  탄소발열방석

 

 

전기발열방석과 동일한 방식인데 다만 구리열선이 아니고 탐소섬유로 만든 열선입니다. 나머지는 동일한 조건인데 전기발열방석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나갑니다, 그런 데 이 제품은 화재의 우려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작가의 소신

 

 

고3 학생은 아직 젊고 다른 생각을 할 필요가 없음으로 메모리폼방석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부모님이 전업 주부라면 미리 충전하여 두면 학생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화재의 염려가 없는 탄소발열방석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데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