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비상계엄 사태 당시 HID에 체포조 임무가 부여됐는지 여부 검토
국방부는 12·3 비상계엄 사태 당시 HID(특수임무대)에 체포조 임무가 부여됐는지에 대해 "수사를 통해 확인할 사안"이라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은 국회 본회의 긴급 현안질의에서 'HID가 체포조로 운영된 것을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아마 그쪽으로 운영되려고 소집이 됐던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2. HID 소집된 사실을 알고 있다
국방부는 이후 "장관 직무대행이 답한 것은 '임무의 내용을 알고 있다'는 것이 아니라 '소집된 사실을 알고 있다'는 의미였다"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문상호 국군정보사령부 사령관(육군 소장)은 지난 10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HID가 속한 특정 부대를 누가 대기시켰는지'에 대한 질문에 "제가 장관님께 임무를 받고 지시했다"라고 답했습니다.
문 사령관은 "30여 명이 대기했고, 다음 날(4일) 선관위로 이동하라는 지시를 받았다"며 "세부 임무는 추후 하달한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 JTBC 박지윤기자의 글을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
3. 구독하기 버튼 사용
이 글을 보시다가 당구에 관심이 있다면 제가 추가로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시스템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홈페이지 하단에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등록하시면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작가인 저에게 경제적인 도움도 되므로 많이 애용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박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