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가 시행하는 복지서비스 무상 연계 임대주택 사업으로 장애인·노인·노숙인·정신질환자 대상으로 하는 정책입니다

 

 

 

 

 

1. 경기도는 2028년까지 주거취약자에게  지원주택 410 가구 공급

 

 

경기도는 오는 2028년까지 주거취약자 (장애인·노인·노숙인·정신질환자 등) 에게 410 가구의 '지원주택'을 공급한다고 24.05.01일 밝혔다.

 

지원주택은 주거취약자인 입주자에게 의료 및 건강관리, 취업 상담, 자립 지원, 지역사회 공동체 연계 등의 복지서비스를 무상으로 연계하는 임대주택이다.

 

 

 

 

 

 

 

2. 올해 50가구, 2025~2028년에는 매년 90 가구 공급 예정

 

 

경기도는 다음 달 말 안산의 장애인 지원주택 5가구를 시작으로 올해 50 가구, 2025~2028년에는 매년 90가구씩 지원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장애인 자립주택의 경우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며 당사자의 자립 의사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3. 주거취약자를 지역사회 이웃으로 포용하는 정책

 

 

해당 사업은 주거환경 개선, 건강검진비 지원, 보조기기 구매 등의 지원뿐만 아니라 전담 인력도 배정해 장애인 활동을 돕는 내용이다.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지원주택은 독립적이고 안정된 주거와 함께 입주자 특성을 반영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주거취약자를 지역사회 이웃으로 포용하는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가 연합뉴스에 기고한 글입니다.

 

 

 

 

 

 

 

4. 작가의 의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정부지원정책, 일자리(부업, 알바),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가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시스템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 광고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등록하시어 이용하시면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