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가 연합뉴스에 기고환 글을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1.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사회초년생이나 1인 가구가 전월세를 계약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전세사기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운영 중인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를 토요일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시가 24일 밝혔다.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는 전문성을 갖춘 주거안심 매니저가 주거지 탐색부터 정책 안내 등을 일괄적으로 제공하고 집 보기, 계약 시에는 동행까지 해주는 서비스다. 무료 서비스로, 25개 전 자치구에서 운영 중이다.

 

 

 

 

 

 

 

 

2. 강남구, 관악구 등 10개 자치구부터 토요일 확대 운영을 우선 시행

 

 

기존에는 평일(월·목요일)에만 운영했으나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남구, 관악구 등 10개 자치구부터 토요일 확대 운영을 우선 시행하고 추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1인 가구(독립예정자 포함)는 월·목요일 오후 1시30분∼5시30분 사이 자치구별 상담창구에 전화하거나 대면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평일 저녁과 토요일도 사전 예약을 하면 집 보기 동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3. 1인가구포털 또는 자치구별 문의처에  희망일 2∼3일 전에 신청

 

 

신청은 서울시 1인가구포털(1in.seoul.go.kr) 또는 자치구별 문의처를 통해서 할 수 있고 희망일 2∼3일 전에 신청하면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전세사기 피해자는 주로 서민·청년층에 집중돼 있고 사후 지원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주거 위험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4. 작가의 의견

 

 

아울러 제가 운영하는 다몬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일자리(부업, 알바) 및 고용보험, 기초연금, 국민연금, 독후감 등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운영하는 파이브앤당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당구의 모든 이야기에 대한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왼쪽 하단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여 제가 올린 당구이야기를 적극 활용하여 주시고 동시에 댓글을 달아 주시면 업데이트(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독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다몬드 올림 =======

 

 

 

반응형